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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ing/Minecraft

[MC] Dynamic map - Configuration.txt

개인적으로 참고할 일이 있어 부분적으로 한글화 할 생각이다.

나중에 깃헙 위키나 뭐 그런데 한글 설명을 올릴 일이 생긴다면 알아서 내용 가져가도 좋다.

https://github.com/webbukkit/dynmap/wiki/Configuration.txt (원문)

1. Configuration.txt

렌더 해상도 설정 (deftemplatesuffix)

렌더 해상도는 지도 퀄리티와 파일 용량에 영향을 줍니다.

값: vlowres(가장 낮음), lowres, hires(기본값), low_boost_hi, hi_boost_vhi, hi_boost_xhi(가장 높음)

 

 

저장 방식 (storage-scheme)

지도의 저장 방식을 결정합니다.

storage: 로 시작하며 스토리지 설정 부분은 한 칸 들여쓰기합니다.

type: filetree / sqlite / mysql 중 택1

dbfile: 파일이름.db - sqlite만

 

mysql을 사용할 경우 아래의 DB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공란으로 두고자 하는 경우 "" 를 입력합니다.

hostname:

port:

database:

userid:

password:

prefix:

flags:

 

filetree는 tilespath 설정에 따라 파일 형태로 저장하는 것으로, 기본 설정값입니다.

sqlite는 dbfile 설정에 따라(기본값은 data/dynmap.db 파일임) 단일 파일로 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DB파일 용량은 매우 커질 수 있습니다.

mysql은 MySQL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합니다. (DB 서버가 있어야 함)

 

 

컴포넌트 (components)

거의 모든 종류의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내용이 길어 별도로 다루겠습니다.

 

 

화이트리스트 (display-whitelist)

Hiddenplayers.txt에서 설정한, 웹 사이드 바에 표시되지 않을 유저를 화이트리스트로 취급하는지에 대한 설정입니다.

값이 true일 경우 Hiddenplayers.txt에서 지정된 플레이어만 웹 사이드 바에 보이게 됩니다. 기본값은 false입니다.

 

렌더 주기 (renderinterval)

플러그인이 타일을 렌더할 주기를 설정합니다. 값이 1을 초과하면 안 됩니다. 단위는 초당 타일 수입니다. (기본값 1)

 

 

렌더 한도 (renderacceleratethreshold)

이 값은 플러그인이 타일 렌더를 가속화하기 전에 하나의 렌더 요청에서 렌더를 완료할 수 있는 타일의 한도를 정합니다. 값이 너무 작으면 성능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위는 타일 수입니다. (기본값 60)

 

 

렌더 가속화 주기 (renderaccelerateinterval)

renderacceleratethreshold 값에 도달했을 때 플러그인이 렌더를 시도할 속도를 지정합니다. 값이 너무 작으면 성능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위는 초당 타일 수입니다. (기본값 0.2)

 

 

한 번에 렌더링할 타일 (tiles-rendered-at-once)

플러그인이 한 번에 업데이트할 타일의 수를 정합니다. renderinterval 값과 함께 작용하여 초당 렌더되는 타일의 양이 크게 변하게 됩니다. 이 값을 서버 컴퓨터 CPU의 코어 수보다 크게 설정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기본값은 미설정이며, 서버 컴퓨터 CPU의 코어 수의 절반을 사용합니다. 이 설정을 변경하면 풀렌더 및 범위렌더 시 성능에 크게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일반적인 업데이트 렌더 시에는 작은 영향을 줍니다. 단위는 타일 수입니다.

 

 

일반 우선순위 (usenormalthreadpriority)

Windows 환경에서 보통 우선순위(false 값에 해당하는 낮은 우선순위는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랑 비슷함)로 플러그인을 실행하게 해 줍니다. 이는 업데이트 렌더의 일관성을 높이고 Windows가 긴 렌더를 하지 못하도록 해 줍니다. Linux의 경우 대부분 이 설정을 무시하지만 예기치 못한 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 true)

 

 

광물 숨기기 (hideores)

광물 블럭을 돌 블럭(#1)으로 렌더링합니다. 기본 텍스쳐팩에서만 작동합니다. 렌더된 후 설정을 바꾸면 다시 렌더해야 합니다. (기본값 미설정)

 

 

풀 (better-grass)

풀 및 눈 블럭을 Optifine의 BetterGrass 스타일로 렌더합니다. 렌더된 후 설정을 바꾸면 다시 렌더해야 합니다. (기본값 미설정)

 

 

부드러운 조명 (smooth-ligh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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