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e/카드

KB국민카드 MY WE:SH - 내 카드 파헤치기

PRASEOD- 2024. 1. 29. 02:41
320x100

무슨 컨텐츠를 올리면 좋을까 고민을 하던 중 내가 가진 카드의 사용법도 복기할 겸 각 상품을 깊이 파고드는 글을 써보기로 하였다. 평소 블로그에서는 경어체를 쓰지만 아마 내 카드 파헤치기 시리즈는 일기장 느낌이라 앞으로도 평어체로 쓸 것 같다.
 
내 생애 첫 신용카드인 국민카드 MY WE:SH는 사실 신규발급 캐시백 목적으로 만든 카드다. 하지만 받은 김에 뽑아먹을 만한 게 없을까 고민을 좀 했다.
 
그러기 위해서 상품설명서 정독은 매우 바람직하다. 한번 천천히 읽어보도록 하자.
https://img2.kbcard.com/obj/card/download/09123__prdctOpmn_20230925.pdf
 

1. 나한테 진심 서비스

 
음식점, 편의점, 이동통신, OTT 등 상당히 쓸만한(?) 업종에서 할인을 해 주는 모습이다. 이 네가지만 합쳐도 15,000원을 뽑을 수 있다.
KB Pay는 네이버페이 QR과 동일 규격이므로 쓸 수 있는 곳이 생각보다 많다.
 

2. 더욱 진심 서비스

여기는 서브(?)로 주어지는 혜택인지 '나한테 진심 서비스'보다 적은 수준의 혜택이 제시되고 있다. 아마 배달/커피 5%가 가장 쓸 만하지 않을까 싶다. 
 

3. WE:SH 서비스

생일 월에 '더욱 진심 서비스'의 할인한도를 2배로 늘려주고, 연 2회 5만원 이내의 실적 부족을 메꿔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기들도 전월실적 빡센 건 알고 있나보다.
 

4. 한계점

전월실적 조건이 너무 빡세다. 40만원을 요구하는데, 혜택 받은 금액은 전부 실적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채우기가 많이 힘들다.

혜택을 최대한으로 받는다고 하면, 11만6666원 + 20만원 + 40만원을 써야 하고, 그러면 월 25000원을 뽑게 된다. 그럼 대략 3.5%가량의 최대 피킹률이 산출된다.
 
물론 저것도 혜택한도에 딱 맞춰서 쓸 때 이야기이고, 실제 소비는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효율은 더 떨어질 것이다. 그리고 달에 71만원을 쓰는 것은 나에게는 무리다..
 

5. 발급 후기

마스터카드, 아멕스, 국내전용을 발급해 준다. 나는 아멕스가 좋아서 아멕스로 신청했다.
 

(해지카드라서 카드번호를 공개했다.)
 
아멕스라 그런지 비접촉 결제 기능은 들어가지 않은 모습이다.
BIN은 3703 02로, 전형적인 국민카드 아멕스가 돌려 쓰는 숫자다. 4자리 보안 코드에 3636이라는 신기한 숫자가 나왔다.
 
아무튼 위에서 설명한 이유로 캐시백 받고 나서는 이 카드를 해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