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e/카드

마지막 남은 굴비카드, The CJ 국민카드 - 내 카드 파헤치기

PRASEOD- 2024. 3. 25. 02:40
320x100

오늘 알아볼 카드는 현재 신규발급이 가능한 유일한 굴비카드, 국민카드의 The CJ 카드이다.

 

상품설명서:

https://img2.kbcard.com/obj/card/download/01142__prdctOpmn_20220615.pdf

 

1. 혜택 요약

- CGV 청구할인

- CJ온스타일 청구할인

- CJ푸드빌 현장할인

- CJ올리브영 할인

 

2. 사용 요령

별다른 요령은 없다. 할인이 제공되는 가맹점에서 할인 혜택을 누리면 끝이다.

 

기본적으로 위의 혜택들은 별다른 실적 없이 가능하다. 그런데 CGV는 다르다. 아래를 보자.

'회원별 직전 3개월 월평균 결제회수금액' 이라는 생전 본 적 없는 문구가 보인다. 여기가 바로 이 카드를 굴비라고 부르는 이유다. 예매 승인일자가 속한 월의 직전 3개월간 납부한 국민카드 결제대금이 90만원을 넘어야 한다는 말이다. 그러니까 다른 국민카드로 결제한 실적도 반영된다. 그리고 3개월이라는 기준으로 인해 신규발급 실적유예기간 역시 120일이나 된다.

 

3.  JCB Gold

이 카드를 JCB, 골드로 받으면 JCB Gold 등급으로 발급된다. 따라서 이 카드로 일본과 하와이의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전액 기본연회비이기 때문에 연회비 부담도 덜한 편이다. (기본연회비는 보유한 국민카드 중 가장 비싼 한 장만 내면 된다)

 

https://www.kr.jcb/ko/consumers/platinum/airport-lounge/#ancLounge

 

JCB 프리미엄 공항라운지 서비스 | JCB 한국

 

www.kr.jcb

 

4. 발급 후기

투썸플레이스에 가서 딱 한번 써봤다. 처음 결제될때부터 10% 할인된 금액으로 승인된다.

 

CJ 계열사를 자주 이용한다면 좋은 카드가 될 수 있지만, 나는 그렇지 않기에 카드만 유지시킬 생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