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ycamobile SIM으로 영국 전화번호 무료로 얻기

[주의] 사용하는 통신망이 Plus사에서 O2사로 바뀌면서 무료 eSIM 발급이 막히고 실물로만 발급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에 발급된 것은 정상 사용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영국 전화번호가 필요할 때가 가끔 있어서, giffgaff의 실물 SIM을 사용 중이었는데 한 기기에서 사용하기가 영 불편해 eSIM을 알아보던 중 최근 방구석에서 무료로 빠르게 개통 가능한 통신사를 찾았습니다.

정리하자면,
eSIM으로도 개통이 가능함
– 한국에서의 문자 수신에 이상이 없음
초기 개통에 들어가는 비용이 없음 (국내로의 배송비용 발생)
– 신청 즉시 개통이 가능함
이 4가지가 주요 장점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초기 충전을 요구하는 giffgaff와 달리 충전을 하지 않아도 문자 수신이 가능합니다.

사용하기 앞서 본인의 휴대전화가 eSIM을 지원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원하지 않을 경우, 한국까지 SIM 카드를 배송해 주는 giffgaff의 실물 SIM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Lycamobile의 영국 서비스입니다.
우선 아래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https://lycamobile.co.uk

 

Best SIM Only Deals, Unlimited Data Plans, Lyca Mobile UK

www.lycamobile.co.uk

 

사이트 중간에 있는 ‘Free SIM’을 클릭합니다.

GET FREE SIM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량은 알아서 정하고, SIM 종류를 eSIM으로 해줍시다.
그리고 아래 약관 동의를 체크합니다.

Select Amount에서 충전 액수를 골라보라고 되어 있는데 필요 없다면 선택 안하셔도 됩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PROCEED 버튼이 보입니다.
가격이 Free임을 확인한 후 눌러줍시다.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이름, 성, 메일주소를 영문으로 입력하고 Billing Address에는 배송대행지와 같은 적당한 영국 주소를 넣어 줍시다.
아래 reCAPTCHA를 체크한 후 PROCEED를 누릅니다.

주문이 성공하면 이런 창이 보입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주문 내용과 eSIM QR코드, PUK, ICCID를 알려줍니다. 아까 입력한 이메일로도 한번 더 보내줍니다.

아이폰 기준 휴대폰 설정 > 셀룰러로 들어가면 eSIM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터치한 후, 안내에 따라 아까 본 QR코드를 스캔해줍시다.

스캔이 성공하면 저렇게 활성화 창이 뜹니다. 시간이 다소 소요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이런 창이 보입니다. 중간에 무슨 팝업이 뜨면서 요금제가 감지되었다고 하는 창이 나온다면 무시해도 상관없습니다.

자동으로 로밍이 잡힐텐데, 망이 제대로 잡히면 문자가 도착합니다. 마지막 문자에서 ‘Your number is ~’부분에 447로 시작하는 번호를 알려줍니다. 그 번호 앞에 +를 붙인 것이 본인 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영국 현지에서는 번호 앞에 +44 대신 0을 붙입니다.

그런데, 설정 > 셀룰러를 들어가 보면 방금 개통한 SIM의 전화번호가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목록에서 해당 SIM을 터치해 설정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이 화면에서 전화번호 항목이 비어 있음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터치하면 입력창으로 이동합니다.

(또한, 이 화면에서 라이카모바일 UK는 PLUS 사의 통신망을 사용하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아까 문자로 받은 전화번호를 앞에 +를 붙여 입력한 후 우측 상단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번호가 잘 입력된 모습입니다.
https://www.bulksms.com/test/

 

BulkSMS.com | SMS Gateway to 213 Countries | BulkSMS.com

Get your message across. One account, so many ways to send.

www.bulksms.com

해당 사이트에서 테스트해 본 결과 수신이 잘 됨을 확인하였습니다.

개통한 김에 홈페이지 회원가입도 해 봤습니다.
PUK 코드는 주문 시 받은 이메일에 적혀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려는데 비밀번호를 묻지만 비밀번호를 설정한 기억이 없습니다.

가입 완료 안내 메일을 보면 아래 ‘Password:’ 란에 비밀번호를 적어서 보내줍니다. 저걸로 로그인하고, 적당히 바꿔 주면 되겠습니다.

로그인도 잘 되고, 영국 스토어를 통해 라이카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영국 전화번호를 간편하게 개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토스증권에서 KB증권으로 주식 출고하기

지난 글에서 KB증권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해 보았습니다. 이제 제가 토스증권에서 가지고 있는 주식을 KB증권으로 옮기려고 합니다.

 

우측 하단 메뉴를 통해 고객센터로 이동합니다.

채팅 상담을 눌러 토스증권 사용 문의로 넘어갑니다.

해외주식 문의 > 해외주식 입출고 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출고 안내가 나옵니다. 주의사항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원 연결을 눌렀습니다. 채팅으로도 가능할까 싶었는데 출고는 반드시 상담원과의 통화를 거쳐 본인확인 후 가능합니다.

일단 출고를 위해 출고된 주식을 받을 계좌번호를 알아 두어야 합니다. KB증권 앱 하단 메뉴에서 가장 오른쪽에 보이는 ‘자산평가’ (화살표 뒤에 가려져있습니다)를 눌러서 들어가면…

이렇게 자신의 계좌가 표시됩니다. 주식계좌인 ‘종합위탁’의 계좌번호를 잘 확인해 둡시다. 상담원 통화 시에는 본인 주민등록번호 13자리와 토스증권 계좌 비밀번호 4자리를 ARS에 입력하고, 출고받을 증권사와 계좌번호는 구두로 불러주었습니다.

상담원이 출고 사유..를 물어보기도 합니다. 이후 세금과 관련해 무언가 중요한 안내를 해준 것 같았는데 제가 세금신고를 할 정도의 고수익자는 아니라서 네 하고 넘겼습니다.

상담원과의 상담 절차가 끝나고 조금 후 출고 알림이 뜹니다.

다음 영업일 저녁쯤에 확인한 결과 출고한 4주가 잘 들어온 모습입니다.

미성년자 KB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후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최근 미성년자도 증권계좌 비대면 개설이 가능해졌다고 해서(토스증권과 신한투자증권이 예전에 서비스하다가 금융당국의 철퇴를 맞고 중단했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주거래인 KB금융그룹 계열로 실적도 몰아줄 겸 토스증권에서 KB증권으로 갈아타볼까 하여 계좌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개설 절차는 부모님의 휴대전화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게끔 되어 있었습니다만, 본인 휴대전화로 해도 부모님 휴대전화 인증이 필요한 점 등을 제외하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우선 KB증권 앱을 설치합니다.

처음 실행하면 이런 창이 뜨는데, 여기서 우측 상단 ‘닫기’를 눌러 창을 닫습니다.

왼쪽 아래 보면 ‘우리아이 부자만들기’ 배너가 있습니다. 프로모션 기간이라 뜨는지는 모르겠으나, 저 배너를 눌러 계좌개설 이벤트 창으로 이동합니다.

‘자녀 계좌개설 하러가기’ 버튼이 보입니다.

이렇게 서류 안내 화면이 표시됩니다. 두 서류 모두 https://efamily.scourt.go.kr/index.jsp 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CMA 통장을 비상금통장처럼 쓰고 싶어서 주식거래 + CMA로 선택했습니다.

체크카드 및 현금카드 기능을 사용할 계좌를 지정합니다.

이후 과정은 스크린샷을 못 찍었습니다만, 부모님과 본인 휴대전화로 각각 인증을 하고 나서,

위 창과 같이 가족관계증명서와 기본증명서의 발행번호와,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하셔야 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의 모습입니다. 상단에 ‘특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인 칸에 자녀가, 가족사항 칸에 부모가 있으면 됩니다. (당연하지만 계좌개설에 대리인으로 인증을 하신 부모님이 위 서류에 있어야 합니다)
발행 번호는 좌측 하단에 있습니다.

특정 – 친권 미성년후견 기본증명서입니다. 역시 본인은 자녀여야 하고, 발행번호는 하단에 있으며, 일반등록사항 칸은 특별한 변경사항이 없으면 대부분 비어있습니다.
저는 전부로 발급했지만, 현재로 발급해도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서류제출 후, 자녀의 재산정보, 투자자등록 등을 거치면 계좌개설 신청이 완료됩니다. 서류 심사에 최대 3영업일까지 소요가 된다고는 하지만, 전 바로 다음 영업일에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자녀에게 별도의 알림은 오지 않습니다.

개설상태를 확인해 볼 만한 방법으로는, 카카오페이 인증서 로그인이 있습니다. 로그인을 시도하였을 때 고객정보가 없다고 뜨면 개설이 안 된 것이고,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면 개설이 완료된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점은, MacOS에 대한 지원이 전무하다는 점입니다. HTS는커녕 웹 사이트 로그인조차 안 됩니다. 범용인증서를 살까 고민했었는데 고민할 필요조차 없게 해 준 것이 장점아닌 장점이랄까요…

다음 글에서는 토스증권에 있던 주식을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