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e/카드

SC제일은행 ✕ 현대카드 발급기

PRASEOD- 2022. 10. 4. 22:11
320x100

제 블로그에서 카드상품을 다루는 첫 글인 것 같습니다.

오늘 현대카드가 SC제일은행과 제휴하여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제휴상품이기 때문에 SC제일은행 계좌로만 결제계좌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 설명)
https://www.hyundaicard.com/cpc/cr/CPCCR0621_11.hc?cardflag=J&ctgrCd=050703

현대카드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www.hyundaicard.com


이 중에서 특히 눈여겨봐야 할 점은, 기존에 국내전용으로만 출시되던 체크카드에 드디어 VISA 브랜드를 탑재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대 체크카드 중 연회비가 없는 첫 카드입니다. (단종상품 중에 있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모든 카드는 VISA 혹은 국내전용으로 발급 가능하며, the Red Edition은 VISA Signature, 나머지 카드는 전부 VISA Platinum을 달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다른 현대 비자카드와 마찬가지로 비자카드의 NFC 기반 비접촉 결제 브랜드인 VISA Tap to Pay를 지원합니다.

저는 학생이기 때문에 SC제일은행-현대카드 X CHECK 상품을 신청했습니다. 적립률은 M CHECK가 더 높지만 M포인트 1단위와 X캐시백 1단위의 가치 차이, M포인트 사용처 등을 고려하여 X CHECK로 하였습니다.

M CHECK는 마블과 제휴해서 스파이더맨이, X CHECK는 디즈니와 제휴해서 미키 & 플루토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선택 가능한 디자인은 3종(가로형, 세로형, 디즈니)입니다.
현재는 새로운 디자인이 추가되어 더 많은 종류의 디자인이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잘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카드 뒷면입니다. 아마 카드상품명이 위와 같이 프린팅되는 것 같습니다. VISA Platinum 로고가 있고, 그 옆에 비접촉 결제 심볼인 Contactless Indicator가 보입니다.

M CHECK 가로형의 모습입니다. 내용은 세로형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저는 X CHECK 세로형을 신청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제 신청을 하면 되는데, 만 19세 미만(미성년자)는 비대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인근 SC제일은행 영업점을 방문했습니다.

신청하면 주는 팜플렛입니다.

창구에서 현대 체크카드 만들러 왔다고 하니 그 날 출시된 상품이라 그런지 은행원이 어떻게 알고 왔냐고 놀라시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만 18세 기준 주민등록증 하나만으로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저는 입출금계좌가 이미 있었습니다. 계좌와 같이 만드실 경우 주민등록등본을 추가로 가져가셔야 합니다.) 등본 요구할까봐 등본도 뽑아서 갔는데, 등본을 요구하지는 않았습니다. 만 17세 이하는 카드 신청 시 필요 서류가 조금 달랐던 것 같은데, 방문 전 고객센터에 한번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능하면 즉발로 받으려고 했으나, 지점에 있는 자재가 가로형밖에 없다고 하여 세로형으로 신청해 두었습니다. 신청 시 자택이나 직장으로만 배송 가능합니다.

그런데 신청 후 발급처리 되는 데 시간이 좀 걸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 10.12 추가
카드를 받았습니다.
신청 후 전화로 카드 비밀번호 설정 과정을 거친 후에 SC제일은행 계좌로의 출금이체 등록 문자가 오면 현대카드 앱 신규가입이 가능해집니다.

그러고 나서, 저의 경우 ‘발급 준비 중’ 단계에서 한참 걸렸습니다... 그리고 어제 배송업체로 넘어가서 오늘 도착했습니다.

제휴상품이라 그런지 제일은행 로고가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뒷면에도 로고가 있네요.

체크카드라서 한도가 전부 0으로 적혀 있는 모양입니다만, 본인이 별도로 정한 적이 없다면 특별히 한도가 있지는 않습니다.

빛에 비추어 보거나 만져 보면 X자 부분의 질감 차이가 느껴집니다.

뒷면 모습입니다.
BIN은 맨 위 사진과 같이 4906 10입니다. 카드는 바이오스마트에서 제조한 것으로 보입니다.

제 첫 제일은행 카드이자 첫 현대카드인데, 비자 컨택리스 기능까지 있어 마음에 듭니다. 제일은행이 주계좌는 아니지만.. 종종 이 카드를 쓰게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