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pple

[iCloud+] 내 도메인으로 메일 받기

PRASEOD- 2022. 9. 12. 12:48
320x100

자기 도메인으로 메일을 이용하고 싶을 때, 보통 다음 스마트워크 등을 많이 이용하는데 만약 본인이 애플 유저이고 iCloud+를 구독해서 쓰고 있다면, 커스텀 메일 도메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하지만 도메인을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설정 > 맨 위 자기 프로필 > iCloud로 들어가서 아래로 내려보면 맨 밑에 커스텀 이메일 도메인 항목이 있습니다.

저는 이미 등록한 도메인이 있어서 저렇게 나오지만, 아직 자기 도메인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아래 첫 번째 파란 글씨를 눌러 가지고 있는 도메인을 추가해줍니다.

전 혼자 쓰기 때문에 위의 것을 선택했습니다.

전 새로 설정하기 위해 No email addresses를 골랐습니다.

예시 도메인을 추가한 모습입니다. 저렇게 숫자 1이 떠 있으면 추가 설정이 필요한 것입니다.

도메인을 눌러 들어가보면, 저렇게 1이 떠 있는 항목이 또 있습니다.

눌러서 들어가면 도메인 레코드 설정을 하라고 나오는데, 각자의 도메인 관리 페이지를 열어 수정해줍시다. 적혀있는 대로 레코드 이름, 호스트 이름, 값을 모두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설정하고 나오면 아래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는데, 누르시면 됩니다. 만약 설정했는데도 활성화가 안 된다면, 위 버튼을 한번 눌러 들어갔다가 나오시면 됩니다.

만약 SPF 레코드를 확인하라면서 등록이 제대로 안 된다면, TXT 레코드 입력값에서 "를 제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정이 완료되고 도메인을 눌러 들어가보면, 이렇게 설정이 보입니다. 가운데 켜져있는 설정은 그 도메인으로 오는 모든 이메일을 받는다는 항목입니다.

일단 내가 쓸 메일 주소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위 사진에서 Manage Email Address를 누릅니다.

저런 식으로 계정에 할당된 주소 목록이 있는데, 아래 Create Email Address를 누르면 원하는 메일 주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admin@prws.kr을 추가해봤습니다.

반응형

'IT >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일 앱으로 Office 365 메일 연결하기 (Exchange)  (0) 2023.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