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통신사

한국에서 일본 SIM(QTmobile) 개통하기 (上)

PRASEOD- 2022. 7. 4. 20:46
320x100

[2022년 5월 기준 발급 성공하였습니다.]
현재 결제 수단으로 하나 아멕스 체크카드와 오리지널 JCB 등 한국 카드 일부가 막혔다고 합니다.
그러나 일부 JCB 카드, 삼성 아멕스 등에서 결제 성공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주의: 일본 외 국가에서 SMS 이용 시(수신 포함) 국제 로밍 SMS 이용료 1100엔이 추가 청구됩니다. 개통 전 확인하시어 이용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이플러스 등 일본 거주자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의 경우 전화번호를 통한 인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국내 일부 유저들이 일본 전화번호를 직접 개통하는 방식으로 이를 우회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가장 괜찮은 곳으로 평가받던 iijmio 등 여러 통신사들이 피싱 문자가 늘어나는 사회 문제로 인해 전화번호 개통에서도 본인 확인을 요구하는 경우가 늘어, 현지 거주자가 아니면 전화번호를 개통하기가 상당히 어려워졌습니다.

마침 전화번호가 필요했던 저는 위키피디아에서 일본 MVNO 목록을 뒤졌고, 그렇게 찾아낸 아직 막히지 않은 통신사, QTmobile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거의 유일하게 남은 곳이므로 통신요금이 좀 많이 나가는 건 감수하셔야겠습니다... https://qtmobile.jp

格安スマホ・格安SIMはQTモバイル(QTmobile)

格安スマホ・格安SIMはおトクに安心してはじめられるQTmobile(QTモバイル)。QTmobileは、九州電力グループ「QTnet」のブランドです。ドコモ・ au・ソフトバンクに対応。お手持ちの端末そのままで

www.qtmobile.jp

여기로 들어가줍시다.

사이트 메인입니다. 오른쪽 위 빨간 버튼을 눌러줍시다.

대부분 처음 신청할 것이므로 왼쪽의 초록 버튼을 누릅니다.

엔트리 코드가 대부분 없을 것 같으니 왼쪽 항목을 선택하고, 아래 입력 칸은 비워둔 채 맨 아래 초록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요금제 선택이 뜹니다.
한국에서 문자를 받으려면 해외 로밍이 되어야 하기에, 첫 번째 메뉴에서 도코모(D타입, 맨 왼쪽) 또는 au(A타입, 가운데)회선을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au를 사용합니다.

그 다음은 데이터+SMS는 필수인 듯한데 통화의 유무를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일본 법률 상 통화가 포함된 요금제는 본인확인을 실시하도록 강제되어 있어, 거주자 아니면 못 만듭니다. 따라서 전화가 회색으로 표시된 오른쪽 항목을 고릅시다.

그 다음은 데이터 용량인데.. 저는 문자만 오면 되므로 가장 적은 걸로 골랐습니다.
그 밑은 단말 구입 여부인데, 대부분 SIM 카드만 살 것이므로 왼쪽 항목을 선택합니다.

맨 아래로 내려와 초록 버튼을 눌러 넘어갑니다.

SIM 카드를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AU 기준 저거 하나만 떴습니다. 그래서 그냥 밑의 초록 버튼을 눌러 넘어갑니다.

본인이 쓸거냐고 묻습니다. 전 제가 쓸거라서 왼쪽 버튼을 눌렀습니다.

옵션(부가서비스)을 선택하라는데 전 필요 없어서 아무것도 체크 안 하고 넘어갔습니다.

이메일을 주니까 고르라는건데, 알아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 선택 항목은 고객이 지정 / 자동으로 생성 여부입니다.

이제 유심 받을 주소를 적어야 합니다.
맨 위는 순서대로 개인 / 기업•단체 여부입니다.
그 다음은 성명인데, 두 칸에 순서대로 성과 이름을 적으면 됩니다. 위의 두 칸은 한자, 밑의 두 칸은 히라가나인데, 윗칸은 한자로 적든 가타가나로 적든 상관없습니다.
그 다음은 성별입니다. (남 / 여)
그 다음은 생년월일인데, 미성년자는 보호자 동의를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순서대로 연,월,일입니다.
그 다음은 주택의 종류를 고르라는데, 왜 필수정보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적당히 잘 고르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주소를 적습니다. 위부터 우편번호, 현/시/구/정•초메, 번지인데, 당연히 일본 국내로만 배송되므로 배송대행지 등의 주소를 적으셔야 합니다. 실제 유심이 발송되는 주소이므로 번지, 층/사서함까지 정확히 적으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주소가 (일본어) 1-2-3 형식으로 제공될텐데, 이 경우 2-3만 적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연락받을 전화번호입니다. 배송업체에 제공되므로 일본어에 자신이 없으시면 배대지 번호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 다음은 이메일입니다. 아까 신청한 것이 아닌 계약 관련 알림을 받을 이메일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그 아래 칸에 한번 더 입력합니다.

(이 이후는 스크린샷을 못 찍었습니다)

그 다음은 결제 수단(카드)을 입력해야 합니다.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국내 카드를 거부하는 것 같습니다.
약관에 ‘신용카드‘만 가능(데빗카드 불가)으로 적혀 있었는데, 하나 글로벌페이 체크(아멕스)로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입력하고 아래 신청 버튼을 눌러 제출(아마 신청 내용이 맞는지 확인하는 페이지가 한 번 뜰 것입니다)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주의: 아멕스 카드 사용 시 뒷면의 3자리가 아닌 앞면의 4자리 보안코드를 입력합니다.

신청 완료, 신청 승인, 유심 발송 시 메일이 도착하므로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이후 과정은 하편에서 다루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