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통신사

한국에서 중국 전화번호 만들기 (eSender)

PRASEOD- 2022. 7. 14. 04:23
320x100

중국(중화인민공화국)에 기반을 둔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중국 번호가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까지 날아가서 유심을 살 필요 없이 번호를 발급받아 보겠습니다.
바로 eSender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위챗만 있으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앱스토어 등에서 위챗(WeChat/Weixin)을 설치하고 회원가입합니다. 중국 번호가 없어도 됩니다.

들어오면 화면 상단 검색창에서 eSender를 검색합니다.

바로 위에 뜨는 이 계정을 누릅니다.

들어가서 Services를 눌러보면 아래 메뉴가 뜨는데, 사진에 표시한 것을 누릅니다.


중국 내 번호 / 홍콩 번호 중 발급할 것을 선택하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중국 본토 번호를 선택했습니다.

일반 번호, 특별 번호, 업그레이드 개통(기존 고객) 버튼이 있습니다. 일반 번호를 선택해줍시다.

이후 페이지는 개인정보 입력입니다.
위부터 순서대로 성별, 성명, 연락처, 신분증 유형, 신분증 번호, 프로모션 코드, 추천인, 이미지 인증 항목입니다.
성명은 여권의 영문성명으로, 연락처는 본인의 한국 번호로, 신분증 유형은 여권으로 하고 신분증 번호는 여권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프로모션 코드는 https://www.esenderchina.com/kr/#promo 에서 확인 후 입력하시고, 추천인은 없으면 비워 두셔도 됩니다.

마지막 이미지에 표시된 문자을 입력 후 넘기면 동의 절차가 나오는데, 4개의 체크박스 중 상단 2개 항목에만 체크 후 넘기셔도 괜찮습니다.

그 후 전화번호가 발급되는데, 실명 인증을 하지 않으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위챗을 들어가보면 이렇게 두 개의 문자가 와 있습니다. 그 중 나중에 온 문자의 아래쪽에 있는 查看详情를 누르면 됩니다.

살짝 내려보면 이렇게 다국어로 된 폼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를 누르고 뜨는 창에서 Allow를 누르면 제출 폼이 뜹니다.

폼의 내용은
1. 이센더 eSender에서 주문한 중국 대륙 핸드폰 번호
아까 받은 번호(위챗 문자로도 와있음)에서 앞 86을 제외한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2. 성함
개통 시 작성한 영문성명을 입력합니다.

3. 현재 위치한 지역
4. 현재 있는 위치
둘 다 韩国로 하시면 됩니다.

4번 항목을 선택할 때, 저 Switch to oversea를 누르고 뜨는 목록에서 쭉 내려서 아래 사진처럼 ‘H' - 韩国 순으로 찾으시면 됩니다.


5. 증명서 형식
‘여권’ 으로 하셔야 합니다.

6. 당신의 증명사진
여권 정보가 기재된 페이지를 펴서 한 장을 찍고, 그대로 뒤집어서 여권 겉표지의 사진을 한 장 찍어서 총 2장을 올리면 됩니다.
선명해야 하고, 네 모서리 전체가 보여야 합니다.

7. 본인의 현재 사진
본인 얼굴을 셀카로 찍어 올리면 됩니다.

8. 서명을 확인하세요
아래 네모칸을 눌러 본인 서명을 하시면 됩니다.

인증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위 사진과 같은 메시지가 옵니다. 여러 날이 지나도 메시지가 안 오면 영어로 메시지를 보내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중국 전화번호를 한번 발급해 보았습니다.
중국 업체에 여권정보를 넘겨주는 것이 꺼림칙할 수 있지만, 서비스 자체는 괜찮다는 평이 많다고 합니다.

반응형